본문 바로가기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 마이페이지

상품평

게시판 상세
제목 20년만에 대기업 역삼투압 정수기를 교체했습니다 (프리미엄 화이트펄 자세한 구매후기)
작성자 임**** (ip:)
  • 작성일 2018-11-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0
평점 5점


내용이 좀 길지만 저처럼 구매를 고려 하시는 분이 읽으시면 구매에 많은 참고가 될 거 같아서 자세하게 상품평 남깁니다.


저는 그동안 청x나이스사의 정수기만 20년 넘게 사용했었습니다. 역삼투압 방식을 맹신했었어요.


역삼투압 방식이 석회질이 많은 지하수나 수질이 많이 오염된 곳에서는 좋지만, 미네랄까지 다 걸러지기 때문에

"죽어있는 물이다", "미국에서도 역삼투압을 사용하지만 후에는 꼭 미네랄을 첨가해야지만 먹는 물로 인정한다"

"미네랄이 없는 물은 몸에서 미네랄을 빼간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 질병을 유발한다"  등 건강에 안좋다는 말들이 많더라구요.


고민하던 중에, 마침 필터교체 시기가 되었고, 비용은 2년에 거의 40만원이었죠.

정수기도 오래돼서 교체를 결정하고, 충분히 알아보고 퓨리얼 프리미엄 - 화이트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15%할인 + 1만원 쿠폰 이벤트를 하길래 기왕이면 물 때 덜 끼는 재질을 사용한 프리미엄을 선택했어요.


대기업 정수기가 잦은 방문에 관리를 잘해준다고 하지만, 1년 유지비용이 20만원 정도입니다. 최근에 많이 올라서 불만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조방식은 아무리 청소를 잘해도 물때가 낄 수밖에 없더라구요.

역삼투압 방식의 또 하나의 단점은 1리터를 정수하기 위해 3리터 가량의 물을 소비하게 된다는 거에요. 수도세가 많이 나옵니다.


역삼투압이 아니라도 대기업 제품은 거의 다 한달에 3~4만원을 내는 렌탈방식인데 일반 가정에서는 이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리고 건강 때문에도 역삼투압을 벗어나서 물을 바꿔보고 싶었습니다.


이 제품이 2015년부터 나온 걸로 아는데 몇년이 지난 현재도 판매 1위인 것을 보면 어느 정도 검증이 되었다고 판단했습니다.


여러가지 비교해보고, 설치해서 써본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의 장점만 써보자면,


1. 정수기 새제품 + 1년치 필터 + 설치비까지 해도 대기업 정수기 1년치 비용과 비슷합니다. 저렴하죠.

2. 유지비용이 저렴합니다. 1년에 필터교체비용으로 5만원 정도만 소비됩니다.

3. 필터 교체가 간단합니다. 할머니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4. 직수형 방식이라 수조가 없어서 물 때 걱정이 없습니다.

5. 사용할 때만 물이 사용되기 때문에 수도세가 훨씬 절약됩니다. (배수로 나가는 물이 없습니다. 정수기에서 틀 때 나오는 물이 전부에요)

6. 공간이 절약됩니다. 제품이 작아서 따로 공간을 만들 필요 없이 싱크대 위나 어디에나 둘 수 있어서 좋습니다.

7. 사용방법이 간단합니다. 3시로 돌리면 나오고, 12시로 돌리면 잠기고. 최신식 기능이 많고 버튼 많으면 어르신들은 오히려 사용못하시더라구요.

8. 전기세가 나가지 않습니다. (냉,온 방식은 제외) 냉,온정수기는 전기세 꽤 나옵니다. 당연히 냉보다 냉+온이 더 나와요. 부품도 많아져서 제품도 커지구요.

9. 전기사용을 안하니 화재위험이나 전자 부품, 회로 등으로 인한 고장 위험도 적죠.

10. 물받이가 자석식이라 탈거하면 왠만한 높이의 텀블러도 손으로 들지 않아도 제품 앞에 세워놓고 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정수기는 텀블러 높이만큼의 공간이 안나와서 손으로 들고 있어야만 하거든요.

11. 더이상 기사 방문 문자, 전화 안 받아도 됩니다. 그냥 필터 구매해서 자가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스케쥴 신경 쓸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12. 보통은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게 인터넷 최저가보다 비싼데 퓨리얼은 오히려 공식 홈페이지가 저렴했습니다.

     기왕이면 공식홈페이지 가입해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싶었는데 어쩔 수없이 가격 때문에 다른 곳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 점에서 정말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 나왔고, 마케팅까지도 소비자를 생각했다라는 점에서 점수를 많이 주고 싶습니다.


제가 설치하고 나서, 써보고 부모님께도 설명드렸더니 부모님도 이번에 교체를 결정하시고 구매하셨습니다.


그리고 따져 보면 생수 사먹는 거보다 더 저렴합니다. 아무리 삼다수라 해도 필터를 거친 수질을 따라올 수 없구요.

수돗물이 좋은 물이어도 수도관을 거쳐 오면서 오염되는 것처럼, 생수 또한 유통과정에서 햇빛을 오래 받고, PET 재질도 건강에 별로 좋지 않아서

생수 드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


결론적으로 너무 만족합니다. 진작에 알았더라면 일찍 바꿨을텐데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입니다.

마치 통신사 알뜰폰처럼 주변에 많이 알리고 싶네요. 대기업 정수기하고 물 맛 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1차로 필터만 20년 제조하던 회사라 신뢰가 갔고,

소비자를 생각한 합리적인 가격과 렌탈을 벗어난 자가교체 방식 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제품으로 좋은 물을 먹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를 내 몸과 같이 생각해서 모든 제품에 적용시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첨부파일 1.jpg , 2.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퓨리얼 2018-11-29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반갑습니다. 고객님.

    저희 제품에 대해서 만족하신다고 하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품 사용 중 궁금하신 내용은 퓨리얼 고객상담실(1833-8333)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팸신고 스팸해제

이전 페이지

  1. 1

다음 페이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Pureal